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파주의! 한파 대비 행동요령 보고 가세요

카테고리 없음

by 문자 발송킹 2024. 1. 26. 16:00

본문

안녕하세요,

발송킹입니다!ㅎㅎㅎ

요즘 진짜 역대급으로 너무너무 추운날씨가 계속 되고 있는데요ㅠㅠㅠ 

서울의 최저 기온은 -14도, 체감온도는 무려 -20도까지 떨어지며 추위가 절정에 달했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오늘 금요일부터 점차 누그러든다고 하니 주말부터는 좀 괜찮아지겠죠..?

여러분들은 건강 괜찮으신가요? 저도 얼마전에 감기기운이 있어서 바로 약사먹었더니 좀 낫더라구요

요즘 감기도 진짜 오래가고 빨리 안낫는다고 하던데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은 요즘같은 한파주의보에 대비할 수 있는 행동요령을 알아볼까 합니다ㅎㅎ

출처 pixabay

1. 건강 관리

▶ 한파는 호흡기/순환기 질환의 발병률을 높이고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약자, 심뇌혈관질환자 등 취약계층은 특히 약하므로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며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 한파 시 야외할동은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외출하는 경우 내복, 목도리, 장갑, 마스크 등을 착용해 체온을 보호해줍니다.

▶ 무리한 신체활동이나 장시간 야외활동은 자제하고 주기적으로 따뜻한 곳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 한랭질환 증상과 대처법을 미리 알아두고, 의심 증상 발생 시 바로 병원을 방문합니다.

2. 안전 관리

▶ 화재 사고 예방 : 과도한 전열기 사용 자제, 인화물질은 화기 근처에서 멀리두기, 전기/가스 점검하기

▶ 동파 사고 예방 : 수도계량기 내부에 보온재를 채우고, 수도관이나 배관을 헌 옷이나 보온재로 감싸기. 외부는 테이프를 붙여 찬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막아주기. 장기간 외출 시 물 틀어두기.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 미지근한 물이나 드라이기로 녹여주기

출처 pixabay

 

이번주는 내내 강력한 북극한파가 계속된다고 해요ㅠㅠ

여러분들도 기상청 날씨 앱을 통해 한파주의보 잘 확인하시고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게 다시 만나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