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 22대 국회의원선거 여러분의 한 표가 소중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by 문자 발송킹 2024. 4. 9. 16:00

본문

안녕하세요~

발송킹입니다ㅎㅎㅎ

어느새 시간이 흘러 벌써 내일이면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이네요!

여러분들은 사전투표 하셨나요? 저는 당일에 시간이 충분할 것 같아서 당일에 투표하려고 합니다ㅎㅎ

오늘은 국회의원 선거 일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제 22대 국회의원선거

* 투표일 : 2024년 4월 10일 수요일
* 투표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
* 투표장소 : 지정된 내 투표소
* 준비물 :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등)
* 투표방법 : 투표사무원에게 신분증 제시 -> 선거인명부에 서명 또는 도장 -> 투표용지 수령 -> 기표소 내 기표 -> 투표함에 투표지 투입

 

주의사항(유/무효표 기준)

① 기표 도장이 명확히 찍히지 않은 경우
도장 표시가 완벽하지 않아도 유효표로 인정 가능, 번짐이 발생되어도 정규 용구 사용으로 인정된다면 유효 가능.
② 다수의 혹은 일부 도장 표시
한 후보에게만 조금이라도 결친 경우 유효표로 인정 가능, 도장이 많이 찍혔더라도 한 후보의 칸에만 접선한다면 유효 가능.
③ 투표용지 오염 혹은 전사
정규 투표 용구가 아닌 손에 의한 오염으로 판단된다면 유효표 인정 가능, 접힘 등의 이유로 기존 도장이 다른 곳에 묻어난 것으로 판단된다면 유효 가능.

 

참, 여러분! 투표에 참여하고 투표지 촬영은 불법입니다!!!!

꼭 지켜주세요ㅎㅎㅎ 인증사진은 투표소 바깥에 설치된 표지판이나 포토존을 활욜할 수 있고, '브이'나 ;엄지척'을 해도 무관하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용~~!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일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잘 확인되셨을까요?ㅎㅎ

이제 내일이면 드디어 선거일인데요ㅎㅎ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 꼭 필요합니다! 잊지말고 꼭 행사해주세요:-)

저는 그럼 다음에 또 돌아오겠습니다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