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위 먹었을 때 건강 문제와 대처방법은?!

카테고리 없음

by 문자 발송킹 2024. 6. 21. 15:00

본문

안녕하세요~ 

발송킹입니당ㅎㅎㅎㅎㅎ

요즘엔 비가 좀 그치고 날씨가 또 너무 좋지않나요?ㅎㅎ 이제 이러다가 금새 더워질것같은데요..ㅠㅠ

저는 더위도 참 많이 타는데 벌써부터 올여름이 무서워지네요ㅇ_ㅇ

그래서 오늘은 더위 먹었을 때의 건강문제와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미리미리 알아두면 올 여름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보낼 수 있지않을까요?!ㅎㅎㅎ

출처 pixabay

더위로 인해 생기는 건강문제!

① 탈수 증상

더위로 인해 체내 수분이 빨리 감소할 수 있습니다. 습기와 땀으로 인해 체액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없으면 탈수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탈수는 두통, 어지러움을 동반할 수 있고 심할 경우 혼란, 심장 박동 불규칙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② 열사병

높은 기온과 습도로 체온 조절 기능이 약화되고 체내 열이 지나치게 증가하면 열사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두통, 혼란, 의식 상실, 심장 박동 불규칙 등 심각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습니다.

③ 피부 문제

자외선에 의한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피부 화상, 자극성 피부염, 색소침착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④ 식욕 부진

더위로 인해 식욕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땀으로 인해 체내 염분과 수분이 소실되어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는데 이로 인해 영양 섭취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못하면 영양 결핍과 체력 감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⑤ 수면 부족

고온다습한 날씨로 불편감과 자외선에 의한 빛 등이 수면에 영향을 끼쳐 수면 부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pixabay

더위 예방법!

* 수분섭취 : 더위로 인해 체내 수분이 빨리 소진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 체온 조절 : 열사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히 체온을 조절해야합니다. 시원한 장소에 머무르거나 에어컨을 사용해 실내 온도를 조절해주고 햇빛이 강한 시간대에 외출 자제 및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적절한 옷차림 : 가벼운 재질과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 섭취 : 영양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식사를 규칙적으로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다양한 식품을 섭취해 영양소 섭취량을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휴식과 수면 : 피로를 풀기 위해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pixabay

네~! 오늘은 이렇게 더위 먹었을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날씨가 아직 완전히 더워지기전에 미리 알아두고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죠ㅎㅎㅎ

올 여름에 비도 많이 오고 더 더워진다고 하던데

다들 더위 조심하시고 건강 조심하세요~! 

저는 다음에 또 만나요ㅎ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