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행동요령 알아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by 문자 발송킹 2024. 7. 19. 16:00

본문

안녕하세요 발송킹입니다ㅎㅎ

올 여름 비가 많이 온다고 했는데 생각보단 안오는거같으면서도.. 또 엄청나게 오는거같고 그렇지 않나요?ㅠㅠ

특히나 올 여름은 초반 장마 강수량이 평년 대비 3배나 많을 것으로 분석되면서 집중호우에 대한 단단한 대비가 요구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행동요령을 알아볼까합니다!

장마철 집중호우 시 행동요령
: 집중호우가 쏟아지기 전 점검해야 할 사항

1. 막힌 하수구 및 배수구 뚫어주기

반지하나 저지대 등 상습 침수 우려가 있는 세대에서는 특히 필수로 하수구와 배수구가 막혀있지 않은지 점검해야합니다. 집 근처의 하수구나 배수구가 막혀있을 경우 빗물이 흘러나가지 못하고 고이거나 역류하면서 집안이 침수될 위험이 있으니 낙엽, 담배꽁초 등은 미리 제거해주셔야 해요!

2. 위험지역 ->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기

저지대, 상습 침수지역, 산사태 발생지역, 지하 공간이나 붕괴 우려가 있는 노후 주택/건물, 이동식 가옥, 임시 시설 거주자는 집중호우가 쏟아지기 전 미리 견고한 건물로 이동해야합니다.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에서는 급류에 휩쓸릴 위험이 있는 만큼 절대로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3. 비상용품 미리 준비하기

폭우로 인한 재난상황 발생에 대비해 비상용품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비상약, 손전등, 식수, 비상식량, 휴대폰 충전기, 휴대용 버너, 담요 등을 사전에 배낭에 모아두어 비상 시 신속하게 배낭을 가지고 대피할 수 있도록 준비해둡니다.

출처 pixabay

장마철 집중호우 시 행동요령

1. 집안에서 행동요령

강풍이나 집중호우 발생 시에는 출입문과 창문을 닫아 파손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배수구로 물이 차오르거나 역류하는 등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에는 즉시 가스와 수도 밸브를 잠그고, 전기차단기를 내린 후 신속하게 대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전 위험이 있는 집 안 팎의 전기시설은 만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집밖에서 행동요령

공사장, 가로등, 신호등, 전신주 등 감전이나 침수, 시설물에 부딪히거나 낙하할 가능성이 높은 곳은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강한 폭우가 내리는 경우에는 차량은 주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당 100mm의 비가 내린다면 차량을 즉시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고 비가 약해질 때까지 잠시 대기하도록 합니다.

 

오늘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집중호우 대피요령을 알아보았는데요!

대피요령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