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보직장인 꿀팁! 회의예절 /회의 전 준비사항 알아두기

초보직장인 꿀팁이야기

by 문자 발송킹 2021. 8. 23. 08:30

본문

요즘은 비대면으로 하는 화상회의, 업무용 메신저, 단톡방,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하는 회의가 늘어났습니다.

그래도 정말 중요한 일이면 회의실에서 모여서 의견을 확인하거나 발표를 해야하는 순간도 있습니다.

 

의사결정을 위해 사람들이 모여 의견과 정보를 주고 받고, 결정 사항을 도출하는 과정이니 만큼 

의견이 다를 수도 있고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가 나와서 분위기가 오를 수도 있죠.

 

또한 목적이 확실한 만큼 회의 내용과 함께 자신의 의견을 발언할 기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준비가 필요한데요.

사무실 회의에서 알아두어야할 예절을 알아보겠습니다. 

 

발송킹 / 직장인 꿀팁!. 회의 예절

1. 회의 전에 준비하기

- 회의 날짜, 시간, 장소를 확인합니다. 

- 회의 주제와 목적을 숙지하고, 자신의 의견, 아이디어, 공유할 정보를 미리 메모해 둡니다. 

- 휴대전화나 태블릿의 벨소리, 알림소리는 무음 또는 진동으로 바꿉니다. 

- 회의 주최, 진행자라면 날짜, 시간, 장소, 주제 등을 미리 알려줘야 하고, 변경이 있을 경우에도 참석자에게 미리 공지하도록 합니다. 

- 회의 참석자라면 미리 자리에 착석하고, 부득이 불참할 경우 진행자에게 미리 알려 줍니다. 

 

 

2. 회의 진행할 때

- 다른 사람이 의견을 내거나 발표를 할 때는 잘 경청합니다. 

- 다른 사람 의견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의견을 더하고 싶을 때는 상대방의 발언이 끝난 뒤에 합니다. 

- 회의 목적과 맞지 않는 주제나 개인적인 사담이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사진출처: pixabay

3. 회의실 정리

- 회의 공간, 회의실, 공용 공간은 사용 후 정리해야 합니다.

  프로젝터, PC, 마이크 등 기기의 전원을 끄고, 다음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위치에 두고 회의실 탁자나 의자도 정리하도록 합니다. 

- 특히 다과, 음료 등이 준비된 경우에는 여유있는 준비도 필요하지만, 깨끗하게 치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회사 분위기나 업무 내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래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발송킹과 함께 직장인의 회의예절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