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확정!

카테고리 없음

by 문자 발송킹 2023. 5. 26. 16:00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은 날씨가 봄을 건너뛰고 여름이 바로 다가온듯한 날씨가 계속 되고 있는데요~

이젠 정말 봄이 사라지는걸까요ㅠㅠ 너무 아쉽네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실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에 대한 정보를 가져와봤는데요!

직장인들에게는 단비같은 소식 아닐까 싶습니다ㅎㅎ

그동안 석가탄신일과 성탄절은 종교적인 기념일로 대체공휴일에 적용되지 않았으나 2023년 올해부터는 대체공휴일 적용 대상으로 지정되어 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 석가탄신일은 5월 27일 토요일인 관계로 5월 29일 월요일이 대체공휴일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서 여행을 떠나보는것도 정말 좋을것같네요☺️

출처 pixabay

부처님 오신 날(석가탄신일)

불교에서 가장 중요한 기념일 중 하나이며, 고타마 붓다의 탄생과 깨달음, 죽음을 기념하며 그의 삶과 가르침을 기리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날 불교 신도들은 사찰이나 절을 찾아가서 수행을 하거나 불을 참아 불경을 읽는 등의 의식을 지키며 부처님을 기리게 됩니다.

출처 pixabay

이 날은 불교의 연중행사 가운데 가장 큰 명절로서, 기념법회 / 연등놀이 / 관등놀이 / 방생 / 탑돌이 등 각종 기념행사가 열리게 됩니다.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중국·일본·인도 등에서도 연등놀이가 행해진다고 합니다. 이는 석가모니가 이 세상에 와서 중생들에게 광명을 준 날이라는 의미가 큽니다.

 

5월의 마지막 연휴도 가족들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힐링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