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여름 무더위! 전기요금 절감 방안을 알려드릴게요:-)

카테고리 없음

by 문자 발송킹 2023. 6. 23. 16:00

본문

안녕하세요~

날씨가 갑자기 너무 더워진거같죠?ㅠㅠ 다들 더위에 괜찮으신가요?

이런 날씨에는 물 많이 드셔야합니다! 갑작스런 더위에 당황스럽지만..? 아직 더 큰 무더위가 남아있다는 사실에😅

이번 여름도 선풍기는 물론 에어컨이 필수겠죠..? 올해는 전기요금까지 인상되서 에어컨을 맘껏 틀기에도 좀 눈치보일것같아요ㅠㅠㅠㅠㅠ 물가가 정말 갈수록 너무 올라서 큰일이네요.. 휴

[전기요금 인상현황]

2023년 5월 16일, 전기 요금이 kWh당 8.0원으로 인상되어 1분기 전기 요금보다 약 5.3% 증가한 수준으로 4인 가구 기준 월 3,020원 증가.

2022년부터 현재까지 조금씩 인상되고 있으며, 2022년부터 2023년 2분기까지는 총 40원이 넘게 올랐다고 해요😢

하지만,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가 2023년 전기 요금 인상 폭을 51.5원으로 산정한 만큼 전기 요금은 앞으로도 30.4원 가량 더 올라야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와 같이 전기요금을 조금이라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ㅎㅎㅎ

[전기 요금 절약 꿀팁!]

1) 에어컨

- 냉방기기 구매 시 고효율 제품(에너지 효율이 높은 1등급 가전)을 구매하세요!         

※ 1등급 제품을 사용하면 5등급 제품 대비 약 30~4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해요!

- 실외기가 뜨거워지지 않게 그늘을 만들어주세요!

실외기의 온도가 높으면 냉방 능력이 떨어지고 전력 소비도 증가하기 때문에 환기가 잘되고 그늘진 곳에 실외기를 설치하는 것이 좋아요:)

- 선풍기 혹은 서큘레이터 등을 에어컨과 함께 틀어 공기의 순환을 도와주세요!

- 처음에는 낮은 온도로 틀어 온도를 낮춘 후 적정온도로 설정해 유지해주세요!

2) 냉장고

- 냉장고 내 불필요한 음식 및 채소를 처리해주세요!

※ 냉장고에 식품이 많으면 냉기 순환에 차질이 생겨 일정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전력 소비가 높아진다고 해요😢

- 뜨거운 음식은 충분히 식힌 뒤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 냉장고 냉풍구 부근에는 되도록 음식이나 식품 등을 배치하지 말아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전기 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ㅎㅎ

도움이 되셨을까요~?

벌써부터 이렇게 더워서 정말 올해 여름 무더위가 걱정이 되네요^^;

조금이라도 아껴서 무더위도 잡고 전기요금도 잡아야겠어요ㅎㅎ

그럼 저는 다음번에 또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올게요! 다음에 만나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