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 장마철 주의사항 알아보아요 :)

카테고리 없음

by 문자 발송킹 2023. 7. 7. 16:00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장마가 계속 되고있는데 다들 괜찮으신가요?ㅠㅠ

날씨가 진짜 너무 습하고 너무 덥고.. 난리도 아니네요 정말ㅋㅋㅋㅋㅋ

날이 개면 갠대로 좋긴한데 또 너무 더워서 괴롭고.. 흐리면 흐린대로 몸도 축쳐지고 괜시리 다운되는 날이잖아요~

그래도 저는 차라리 더워도 파란 하늘보면서 기분좋은게 더 나은거같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이 장마철 주의사항을 알아볼까해요! 미리 주의사항들을 살펴보시고 큰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다같이 예방해요:-)

올해 여름에는 유독 장마가 길어질거라고 하던데, 그럼 2023년 장마기간은 언제일까요?

[ 2023년 예상 장마기간 ]

- 중부지방 6월 25일 ~ 7월 26일

- 남부지방 6월 23일 ~ 7월 24일

- 제주도 6월 19일 ~ 7월 20일

와.. 무려 한달씩이라니 어마어마하네요ㅠㅠㅠㅠ 이럴땐 기상청이 틀렸으면 좋겠다는 바램도 살짝 가져봅니다..ㅎㅎ

출처 Google

[장마철 주의사항]

1) 침수 피해 예방하기

: 비가 많이 내리게 되면 많은 강수량으로 건물 내외부가 잠기게 될 수 있기때문에 본격적으로 비가 내리기 전에 배수로가 막히지 않았는지, 쓰레기나 이물질이 있진 않은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또한, 천장과 옥상에 균열이 생겼을 경우에는 누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미리 공사를 해두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식중독 예방하기

: 장마철이 되면 실내 습도가 평상시보다 80% 가량 높아질 수 있으며 이럴 때 세균번식이 더 많아질 수 있고 곰팡이도 증식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곰팡이가 점차 많아지면 실온에 둔 음식이 금방 상할 수 있고 식중독 균이 번지게되어 식중독에 걸릴 수 있으니 음식 보관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육류 및 어패류는 냉장보관해주시고 되도록이면 꼭 익혀 먹는것을 추천드리며, 침수된 음식물은 꼭 폐기해주셔야합니다. 또한, 개인 위생 관리도 더욱 더 철저히 하여 손을 깨끗하게 씻고 만약 설사나 구토증상이 있다면 근처 병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하여 약을 처방받으시길 바랍니다.

3) 빗길 운전 조심하기

: 운전하시는 분들은 제동거리가 평소보다 절반 이상 늘어날 수 있고 빗길에 미끄러질 수 있기때문에 더욱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속도는 평소 속도보다 줄이고 안전 거리는 2배정도 확보하시는 게 좋습니다. 비가 많이 올때마다 침수가 되는 도로가 있는지 미리 확인해두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며, 비가 많이 내리는 날은 우회도로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특히나 고속도로에서 운전할 경우 빗길 속에서도 불빛이 보일 수 있도록 전조등을 켜주시고 앞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비가 오면 비상등을 켜서 뒷차가 안전 거리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4) 감전 사고 조심하기

: 손이나 발에 빗물이 묻은 상태에서는 전기 감전 관련 사고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특히 공사 현장이나 상습 침수 지역에서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감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비가 내린다는 소식이 여름이 오기전부터 떠들썩했는데요

본격적으로 장마철이 시작되기 전 장마철 주의사항을 알아두면 위험한 상황도 예방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남은 장마기간 안전하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