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복에 먹어야하는 보양식~!

카테고리 없음

by 문자 발송킹 2023. 8. 10. 16:00

본문

안녕하세요~ 

아주 햇빛이 강하게 내리쬐는 여름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

더위에 잘 견디고 계신가요? 올해 여름은 유달리 더 푹푹 찌는거같아요..

비도 많이 오고 햇빛이 있는데도 비가 오더라구요?! 정말 우리나라도 동남아 날씨처럼 변하는걸까요ㅠ

참, 오늘이 벌써 말복이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초복과 중복에 복날음식 드셨나요?ㅎㅎㅎㅎ

괜히 또 복날이라하면 좋은 음식 먹어야할것같고 원기보충해야할것같고~ 이런 느낌 저만 가지는건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보양식을 소개드려볼까해요!

2023년 복날 날짜부터 살펴볼까요?

초복 : 7월 11일

중복 : 7월 21일

말복 : 8월 10일

초복,중복,말복의 유래는 우리 조상들이 대부분 농업에 종사한건 알고계시죠? 그런데 한여름 폭염기간에는 농사짓기가 너무 어렵고 그때는 선풍기나 에어컨도 없는 시대였기때문에(지금으로썬 상상할수도 없는..) 복날에 체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고기와 국물요리를 먹어서 단백질과 수분을 섭취했다고 해요ㅎㅎ

그렇다면 복날 음식으로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① 삼계탕

출처 pixabay

보양식하면 제일 떠오르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삼계탕은 몸을 위한 보약이라고 해요. 삼계탕의 닭은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같이 들어있는 인삼, 마늘, 대추, 밤 등의 재료도 건강에 너무 좋은 음식들이며 특히, 인삼의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과 항산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② 오리고기

출처 pixabay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보양식의 대표음식입니다. 오리고기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레시틴이 풍부해 신체능력을 강화해주며 피로해소에 좋다고 해요. 또한 비타민A도 풍부해서 면역세포 기능도 촉진해준다고 하네요ㅎㅎ

③ 장어

출처 pixabay

장어는 정말 동서양을 불문하고 보양음식으로 알려져있지 않나요? 스테미너의 상징^^ 장어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기력회복에 효과가 좋고 아미노산, 아연, 셀레늄 등 면역증강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알게된 사실은 원래 장어 꼬리는 무조건 먹어야된다고 들었는데 사실 몸통과 꼬리는 영양적으로 차이가 없대요! 알고 계셨나요?ㅎㅎ 

④ 콩국수

출처 pixabay

콩에는 단백실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고 콩국수는 면도 맛있지만 콩물을 꼭 다 드셔야합니다! 시원한 맛도 맛이지만 건강을 위한 보약이라고 생각해주세요ㅎㅎ 

 

위 음식들 외에도 여름철에는 수분보충이 가장 중요해요.

수분이 많은 여름 과일 수박, 복숭아, 자두, 참외 등의 과일을 같이 드셔주시면 일석이조!

올 여름 무더위도 보양식으로 든든하게 이겨내보자구요 저희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