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감 예방하기 : 건강관리로 미리 독감 예방해요!

카테고리 없음

by 문자 발송킹 2023. 11. 10. 16:00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에 날씨가 갑자기 너무 추워졌죠ㅠㅠㅠ

 

다들 감기 안걸리셨나요? 저는 몸이 좀 으슬으슬한게 당분간 좀 두껍게 입고다닐까해요ㅎㅎ

 

한낮에는 그래도 햇빛때문에 기온이 올라가긴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찬 바람이 쌩쌩부는 요즘!

일교차 심한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감기와 여러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운데요ㅠㅠ

 

특히 올해 독감은 예년에 비해 유행의 기세가 심상치 않고, 유행 시기도 상대적으로 빠르다고 해요!

 

그래서 의료계는 독감 백신 맞기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pixabay

* 독감이란?

감기와 독감은 원인 바이러스가 다릅니다.

감기는 코와 목 등 상기도가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이고,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하나가 원인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A/B/C형 3종류로 나뉘는데 그 중 A형과 B형이 사람에게 심각한 독감을 일으키며, 특히 A형 독감은 전염성이 강하고 형태 변이를 자주 일으키며 폐렴 등 합병증을 유발하는 성질이 강해 가장 조심해야 할 종류라고 해요.

 

* 독감 증상

일반적인 감기보다 심하며 기침,콧물,두통과 같은 일반적인 감기 증상에 고열,두통,근육통,오한 등 전신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독감은 방치할 경우 합병증으로 인해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소아, 65세 이상의 노인, 만성질환자 등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독감 예방방법

① 의식적으로 손씻기

- 개인위생 관리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것은 당연 손씻기 입니다. 손을 자주 씻는다면 감기나 독감과 같은 세균성 질병 및 호흡기 질환을 30%는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② 마스크 쓰기

- 독감 바이러스는 입과 코로 세균이 들어오기 때문에 마스크를 쓴다면 독감에 걸릴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③ 실내 환기

- 겨울에도 실내 환기는 필수입니다.

실내 공기 중에는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미생물 등 유해 물질 등이 많이 있는데 이를 방치할 경우 각종 호흡기 질환과 독감, 알레르기 등을 일으킬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공간 전체에 바람이 통할 수 있도록 창문과 문을 전부 개방하고 5~10분 정도 충분히 환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⑤ 예방 접종하기

- 가장 직접적인 예방 방법입니다.

예방 접종은 독감이 유행하기 전인 9~11월 중에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예방 접종을 했을 경우 70~90%까지 독감을 예방할 수 있고, 접종 후 최소 2주가 지나야 면역력이 안정적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늦어도 겨울이 되기전에 접종을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pixabay

 

오늘은 이렇게 저와 함께 독감 예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ㅎㅎ

 

여러분들도 미리 독감을 예방하여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