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업무를 하다보면 각종 증명서를 발급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은행거래, 관공서의 계약진행, 법인등기 신청 등등등!
미리 방법을 알아두면 시간도 절약하고, 나의 체력도 아낄 수 있는 업무꿀팁을 발송킹에서 알려드려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방법과 발급전 필요한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1) 무인발급기
법인인감카드(RF인감카드, 마그네틱 인감카드)나 전자증명서매채(USB) 중 한 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법인인감카드는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 법인인감카드는 최초 발급시 대표자가 직접 등기소에 내방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대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 발급신청서(법인인감도장날인), 신분증. 법인인감카드 발급수수료 15,000원 필요합니다.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http://www.iros.go.kr
2) 등기소 창구
- 대표자 방문 시 : 법인인감도장 + 대표자 신분증,
- 대리인 방문 시 : 법인인감도장 + 대리인 신분증 + 위임장
* 등기소 방문전에 인터넷등기소를 통해서 미리 <인감증명서 발급예약>해두면 창구이용 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령예정일로부터 30일이내에 찾아가면 됩니다.
다만, 인감증명서 발급 예약의 경우, 전자서명용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무인기 발급수수료 : 장당 1,000원 (현금만 가능)
- 창구 이용시 : 1,200원 (인터넷 사전 예약시 1,100원)
지금까지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전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직장인 여러분들께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2021년 직장인 건강검진대상자 2022년으로 연장신청은 1월 3일부터 가능! (0) | 2022.01.03 |
---|---|
초보직장인 꿀팁! +,-로 인터넷 검색/업무효율을 높여주는 인터넷검색방법 (0) | 2021.11.08 |
초보직장인 꿀팁! 회의예절 /회의 전 준비사항 알아두기 (0) | 2021.08.23 |
초보직장인 꿀팁! 차량탑승, 자동차탈 때 상석예절 (0) | 2021.06.14 |
초보직장인, 꿀팁! 떨지않고 전화거는법/받는법 (0) | 2021.04.1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