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송킹문자] 환갑/칠순/팔순잔치 답례인사/답례문구 모음

문자발송의 발송킹

by 문자 발송킹 2022. 11. 14. 08:30

본문

가족의 생일은 언제든지 축하해도 기쁨이 넘치죠. 

만 60세에 환갑잔치(회갑연) 뿐만 아니라 70세는 칠순잔치(고희연), 80세에 팔순잔치(산수연), 90세 구순잔치(졸수연), 100세 (상수연) 등으로 잔치를 열고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렇게 잔치를 열고 가족은 물론 주인공의 지인이나 친구들을 초대하기도 하는데요. 잔치가 끝나고나서 어려운 걸음해주신 분들께 감사인사를 담아 답례 문자나 연락을 드려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을만한 환갑/칠순/팔순/구순잔치에 참석한 하객분들께 드릴 답례인사문구를 소개해 드립니다.

 

환갑/칠순/팔순/잔치에 참석한 하객에게 답례문자

 

■ 소중한 시간을 내시어 아버님의 환갑(칠순, 팔순)잔치에 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에도 항상 행복이 가능하시길 바랍니다. 

■ 귀한 발걸음 해주신 덕분에 저희 (어머님, 아버님) 환갑(칠순, 팔순)잔치가 빛날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부족한 점이 있었다면 넓은 마음으로 용서해 주시길 바랍니다. 참석해 주셔서 기쁜 마음을 전하며, 감사 인사 드립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하고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 바쁘신 와중에 어머님(아버님)의 환갑잔치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준비하면서 걱정이 많았는데 환갑잔치를 잘 마쳤습니다. 저희 가족에게 보내주신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앞으로도 부모님께 자랑스러운 아들, 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눈이 내려 길이 미끄러운데도 불구하고 저희 (어머님, 아버님) 칠순잔치에 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부족하나마 정성껏 준비하였는데 모쪼록 즐거운 시간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가까운 이웃과 친지분들을 모시고 어머님의 환갑잔치를 마련하였습니다. 축하의 인사를 건네기 위해 멀리서 와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힙니다. 귀한 시간을 내 주신 만큼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행사로 즐거운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해 올립니다. 

■ 추위가 찾아온 날씨에도 저희 어머님 (아버님)의 환갑잔치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바쁘신 일로 참석 못하시면 어쩌나 마음을 졸였습니다만 많은 분이 참석해 주셔서 자식된 도리를 한 것 같아 기쁘지 그지없습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려야 하는 것이 마땅하나 문자로 대신하여 송구스럽니다. 댁내에 좋은 일이 있으실 때에 저역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내 건강하시고 뜩하신 일 모두 성취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장남, 장녀 OOO 입니다. 금번 저희 (어머님, 아버님) 고희연에 찾아와 주셔시고 축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성껏 준비하였다고는하나 작은 부분이라도 부족하였다면 너그러이 하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오늘도 발송킹에서 준비한 문자모음이 이웃님들께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참신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