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송킹의 복날인사문자/삼복더위인사문구/복날문자 모음

문자발송의 발송킹

by 문자 발송킹 2021. 7. 11. 08:10

본문

 

발송킹/복날문자/삼복더위인사

 

삼복더위란 ?

초복, 중복, 말복 시기의 삼복 무렵의 몹시 심한 더위를 일러 '삼복더위'라고 합니다.

 

초복은 24절기 중 하지 이후 세번째 경일인데요. 보통 7월 11일부터 7월 19일 사이이며,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때 입니다. 이때부터 10일 간격으로 중복, 20일 뒤에 말복이 되는 것이죠. 

 

우리나라에서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 '이열치열', 즉 '열로 열을 다스린다'고 하여, 뜨거운 음식을 먹고 여름을 보내내는 풍습이 있습니다.

더위에 기력이 떨어지거나 입맛을 잃기 쉽기 때문에 위를 이겨내는 보양식으로 건강을 챙기려는 것이겠죠. 

 

가족과 지인, 친구들에게 복날인사문자를 보내시는 건 어떠신가요?

 

 

2021년 복날은 언제?

 

초복 : 2021년 7월 11일

중복 : 2021년 7월 21일

말복 : 2021년 8월 20일

 

 

발송킹 복날 인사문구/복날문자 

▶오늘은 초복입니다. 무더위에 지치고 힘드시죠? 시원한 수박화채 드시면서 상쾌한 기분으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세요.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복날이네요. 더위에 지쳐가기 쉬운 요즘, 좋은 음식 드시고 기력과 활력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벌써 복날입니다. 여름이라고 덥기만 한게 아니라 비도 자주 내리니 기분도 울적해지네요. 여름을 이겨내는 건강한 음식으로 남은 여름에도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기운팍팍!! 복날 아침 기운 배달왔습니다~ 더운 복날이지만 오늘만큼은 기운찬 하루를 시작하세요. 더위에 몸 상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기 바랄게요~

 

▶연이은 폭염에 입맛도 기운이 없으실텐데요. 이럴 때일수록 뜨끈한 삼계탕하시면서 건강 꼭 챙기세요. 기운 차리셔서 하시는 일마다 시원하게 풀리시면 좋겠습니다.

 

▶ 삼복더위에 잘 지내고 계신가요? 더위에 몸 상하지 않도록 좋은 음식 드시고 여름내내 건강하세요. 

 

▶말복이 지나면 더위도 지나가겠지요? 바닷바람 불어오는 푸른 해변은 아니지만 오늘만큼은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랄게요.

 

 

발송킹/복날문자/더위안부문자

 

발송킹에서 준비한 복날인사문구/복날문자로 오랜만에 안부 인사를 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