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도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신청방법 알아두기

초보직장인 꿀팁이야기

by 문자 발송킹 2022. 9. 19. 08:30

본문

이번에는 직장생활 새내기를 위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사회초년생이나 인턴, 아르바이트 등 경제활동을 하는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정책이므로 자격과 지원조건만 가능하다면 충분히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혜택


1. 저축장려금리 4%지원

희망적금은 2년 만기 상품으로 월 50만원 한도에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합니다. 이때 시중금리 + 저축장려금리 4%가 제공되기 때문에 보다 높은 이자 소득이 발생합니다.

2. 이자소득 비과세로 절세효과

청년희망적금은 최대 8%의 비과세 헤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적금의 경우 이자 14% + 지방세 1.4%까지 세금이 과금되는데 비과세로 안정적인 이자소득을 가져갈 수 있지요.

3. 청년지원 혜택 중복 가입가능

청년을 위한 여러 제도 중 청년내일채움공제, 내일저축계좌,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등 기존에 가입된 금융정보가 있더라고 중복 가입이 가능합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조건


청년을 대상으로했기 때문에 나이 제한이 있습니다. 만 19세~ 34세까지의 청년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남자분의 경우 병역이행기간을 합쳐 최대 6년을 연장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1. 가입 나이 : 만 19세 ~ 34세 청년

2. 급여 조건 : 지건 과세기간 총 급여액 3,600만원 이하, 프리랜서 또는 사업자의 경우 종합소득 금액 2,600만원 미만이면 가능

 

신청 방법


1금융권인 은행이면 가능하므로 거래중인 은행이 있다면 직접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은행에 따라 해당 예금상품에 추가 금리를 제공하는 곳도 있기 때문이죠.

 

청년들을 위한 혜택 놓치지 말고 꼭 가입하셔서 혜택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